여경협, 중소기업청과 공동 진행

우리 학교가 여성경제인협회, 중소기업청과 함께 여성 CEO 양성에 나섰다.

우리 학교를 포함한 서울지역 다섯 개 여자대학, 대구ㆍ경북지역의 다섯 개 대학과 산업협력을 체결해 ‘차세대 여성 CEO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차세대 여성 CEO 양성교육’의 수업은 다섯 개 여자대학에서 각 20명의 학우를 선발한 후 공동 수업을 하게 된다. 교육과 수업 운영비는 여성경제인협회와 중소기업청이 지원하고, 참여 대학은 수업 장소 등의 하드웨어를 지원하게 된다. 수업의 커리큘럼은 여성CEO의 경영 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비전 제시, 우수 기업의 탐방, 실무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조별 프로젝트를 실시해 우수 조에게는 외국 연수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 매 수업 시간마다 참여 학교의 문화를 다른 학교 학우에게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리더십개발원 장윤금 실장은 “CEO에게 필요한 리더십도 키우고 다른 학교 학생들과 교류도 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여성 리더로서 진취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8학년도 1학기의 교육은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우는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리더십개발원에 신청서를 제출한 뒤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