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팀에서 취업 특화 과정 운영
승무원·유통·마케팅 등 다양한 직종 대비

본교 취업지원팀에서 학우들을 위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유통업 대비반 ▶항공승무원 대비반 ▶온라인 마케팅 대비반이다. 유통업 대비반과 항공승무원 대비반은 현재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온라인 마케팅 대비반은 4월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대비반은 해당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우를 모아 취업 특화 과정을 교육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통업 대비반에서는 유통채널의 현황에 대한 설명,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전략 교육, 모의면접 교육이 8주 동안 이뤄진다. 취업전략 교육은 ‘드러그스토어(drugstore)’ ‘대형마트’ ‘면세점’ ‘백화점’ ‘홈쇼핑’ 5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항공승무원 대비반은 항공사 취업에 관한 기본 정보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승무원 이미지 메이킹, 실무면접 대비, 임원면접 대비, 모의면접을 8주 동안 교육한다. 최 팀장은 “항공승무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대비반을 신설했다”며 “예상보다 훨씬 많은 46명의 학생이 지원해 그중 20명을 선발했다.”고 말했다.

조유라(경영 13) 학우는 “다양한 직종에 대비할 수 있는 취업지원팀의 프로그램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이 커진 것 같다”면서도 “학우들에게 깊이 있는 도움을 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수), 본교의 행정 조직이 개편되면서 취업경력개발원이 경력개발처로 바뀌었다. 경력개발처는 ▶경력개발팀 ▶취업지원팀 ▶현장실습지원팀 ▶앙트러프러너십센터 ▶부설기관으로 구성됐다. 부설기관엔 ▶IPP센터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듀얼공동훈련센터가 있다. 기존의 취업경력개발팀에서 담당하던 교내·외 인턴 과정은 현장실습지원팀으로, 자문 멘토 프로그램과 눈꽃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력개발팀으로 업무가 이관됐다. 기존에 개설됐던 공기업 대비반과 대기업 대비반, 중견기업 대비반, 픽미(Pick me) 프로그램은 취업지원팀 주관으로 열린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