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관 냉난방기, 전등 교체 공사

새로워진 숙명 학생회관 공사 중인 인부가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지난 7월 21일(월)부터 8월 31일(일)까지 학생회관 실내에서 석면 제거와 냉난방기 설치, 페인트칠 작업이 이뤄졌다. 오래된 스팀 배관 및 방열기를 철거하고 천장에 냉난방기를 설치했다. 기존의 형광등에서 전력 소비가 적고 눈에 무리를 주지않는 LED 전등으로 교체하여 진행됐다. 실내 공사는 학생회관 전체 천장의 석면을 제거하는 공정이 포함됐다. 공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샤워실과 동아리방, 총학생회실의 시설 이용이 제한됐다. 9월 1일(월)부터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정비가 마무리된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회관 실내 활동이 가능하다.

◆ 모바일 학생증

▲ ‘Smart 숙명’에서 지원하는 학생증이다.


9월 1일(월)부터 본교는 기존의 모바일 학생증 앱(Smid) 서비스를 폐지한다. 이후 모바일 학생증은 ‘Smart 숙명’ 앱에서 제공하는 학생증으로 대체된다. Smart 숙명 앱은 이용자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이다. 개인이 두 개의 단말기에서 로그인할 경우, 기존의 단말기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된다. 따라서 하나의 아이디로 한 단말기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보운영팀 정동혜 직원은 “이번 변화로 기존의 모바일 학생증 앱과 비교해 보안 강화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도서관 JCR
본교 도서관의 자료 검색 시스템 중 하나인 JCR(Journal Citation Reports : 저널 인용도 보고)이 2013년도 최신판으로 업데이트됐다. JCR은 SCIE, SSCI, AHCI와 같은 전문 학술지에 등재된 저널의 인용도와 영향력을 비교 평가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JCR 2013년도 판은 본교 중앙 도서관 홈페이지의 자료 검색 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평가된 11,000종의 영향력 있는 학술지에 대한 2013년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