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 커뮤니티가 4월 7일(월)에 신설된다. 기존 커뮤니티의 데이터는 신규 커뮤니티로 이관되고 기존 커뮤니티는 차후에 폐쇄된다.

현재 숙명 커뮤니티의 메뉴들은 신규 커뮤니티에서 다음과 같이 개편될 예정이다. 현재 ‘플라자’의 세부 카테고리들은 숙명뉴스, 숙명 SNS, 숙명플라자로 나눠진다. 숙명뉴스에서는 각종 알림 사항을 게시하고, 숙명 SNS는 기존 이야기마당의 기능을 대신한다. 숙명플라자는 학생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거나 물건을 거래하는 곳이 된다. e강의실과 학습공동체 메뉴는 사라진다. 현재 스노보드와 숙명학습공동체 사이트가 그 역할을 대체하기 때문이다.

숙명 커뮤니티 전용 어플도 생긴다. 회원가입이나 신규 클럽 개설을 제외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컴퓨터 운영체제에서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기존의 커뮤니티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에서의 실행이 어려웠다면 신설될 커뮤니티는 이를 지원한다.

커뮤니티를 신설하게 된 배경에는 사회적 환경 변화와 학생들의 요구가 있다. 다양한 운영체제를 통한 이용을 원활하게 하고, 영문 역시 지원해 외국인 교수나 교환학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뿐만 아니라 보안 부분의 개선을 통해 개인정보유출의 위험성을 낮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