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그룹 현황 조사 심사결과가 지난 19일에 발표됐다. 심사결과 ‘이슈(ISSUE)’ ‘우리들의 행복한 대화’ ‘작은 짜이집’이 문화 그룹에서 제외됐다. ‘이슈’와 ‘작은 짜이집’은 선발 기준에 부적합해 제외대상에 포함됐으며 ‘우리들의 행복한 대화’는 지난 학기 불법 행위로 문화 그룹에서 제명된 ‘한기연’이 동아리명만 바꾼 것으로 밝혀져 제외됐다.

문화 그룹 현황 조사는 협소한 학생회관에 비해 학생활동을 하는 동아리가 많아져 불이익을 받는 동아리들에게 공평한 혜택을 주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매 학기마다 문화 그룹 현황 조사를 하고 문화그룹에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동아리방 배정, 지원금, 행사 참여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타 학교의 경우, 동아리 연합회가 있어 교내 동아리를 관리하고 있지만 우리 학교는 동아리 연합회가 없는 상황이므로 총학생회에서 담당하고 있다.

문화 그룹 선발 기준은 학생문화복지팀에서 제공한 문화 그룹 선발 자료들을 근거로 했으며 타 학교 동아리 연합회의 기준을 참고해 만들어졌다. 또한, 우리 학교는 교내 종교동아리가 타 동아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탓에 기존에 있었던 ‘CCC’ ‘글라라’ ‘불교학생회’ 등 8개 종교동아리 외 신규 종교동아리는 문화 그룹 선발에서 제외됐다.

한편, 문화 그룹 현황 조사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문화 그룹은 2학기 문화 그룹 지원에서 우선 제외 된다. 이는 지원금, 행사 참여 등에서 제외가 되는 것이지 문화 그룹에서 제외되는 것은 아니다. 현재 문화 그룹에 포함된 동아리는 25일 현황 조사서 접수 기준으로 ‘맥스’ ‘숙미’ 등 63개 정도이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