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년이란 긴 시간 동안 학우들을 위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계신 숙대신보 모든 기자분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사용하는 언어는 다르지만, 학보사란 같은 정체성을 공유하고 있는 한 명의 기자로서 하나의 기사가 발간되기까지 따라오는 수많은 노력과 고민을 이해합니다. 기자마다 학보사를 정의하는 방식은 다를 수 있으나, 모두 그 단어가 얼마나 무거운진 잘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무심코 지나치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한 번 더 학생의 눈으로 교정을 바라보게 되고, 그 과정에서 혹시나 숙명인이 겪는 문제들은 없는지 살펴보게 되는 마음은 학보사로서의 사명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듭니다. 학우들에게 매주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어떤 기사를 어떻게 쓸지 매번 열심히 고민하시는 걸 압니다. 또 다른 학보사의 일원으로서, 혹은 숙명인으로서 그 노고에 감사하단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본교의 한 언론 매체로서 숙대신보가 가진 영향력으로 학우들에게 좋은 기사를 전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언론은 세상을 바라보는 창이란 말처럼, 숙대신보가 학우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세상의 모습들을 아낌없이 보여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숙명타임즈 역시 숙대신보와 마찬가지로 숙명을 위해 더 나은 목소리를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창간 6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숙명타임즈 이가윤 편집장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