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은 대표가 ‘스노우 창업톡톡 -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를 강연 중이다.
▲남궁은 대표가 ‘스노우 창업톡톡 -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를 강연 중이다.

지난 21일(목) 본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개최한 ‘스노우 창업톡톡 -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 특강이 열렸다. 본 특강의 주제는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시작하기’였다. 강연은 남궁은 ‘뉴미디어캠퍼스 주식회사’ 팀장이자 ‘쁘띠브랜딩’ 대표가 맡아 본교 학우 27명이 수강했다. 특강은 창업에 대한 학우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최됐다. 함희선 캠퍼스타운사업단 직원은 “창업이 어렵단 인식을 허물기 위해 이 강의를 기획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특강의 세부 주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단계별 운영 전략 ▶홍보 마케팅 채널별 특징 및 활용 방법 ▶고객 키워드 발굴 및 마케팅 활용 방법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주제에선 온라인 홍보 마케팅 운영법을 순서대로 정리해 수강생의 이해를 도왔다. 두 번째 주제 강의는 운영자의 특징에 따른 마케팅 방법이었다. 세 번째 주제에선 마케팅 현장 적용 전략을 제공했다. 강의를 들은 조화현(경영 19) 학우는 “온라인 마케팅 진행 순서와 스타트업에 알맞은 상품 키워드를 도출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