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숙명행복상담센터가 ‘마음건강 지키기’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은 오는 16일(수) 열리는 ‘오늘, 나를 돌보는 시간’과 28일(월) 진행되는 ‘나도 혹시 공황장애?’로 구성된다. 해당 강의는 매년 두 차례 있는 ‘마음챙기기 워크숍’의 일환이다. 

본 특강은 자기비난과 공황장애에 관한 내용이다. 오는 16일(수) 진행되는 ‘오늘, 나를 돌보는 시간’에선 자기비난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소개한다. 본교 제2창학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되는 해당 강연은 문요한 정신과 의사가 진행한다. 오는 28일(월) 예정된 ‘나도 혹시 공황장애?’에선 김기환 임상심리전문가가 공황장애의 정의와 대처법을 설명한다. 해당 강연은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Zoom)’에서 열린다. 본교 조민서 숙명행복상담센터 연구원은 “전년 대비 공황장애에 관한 교내 구성원의 문의가 증가했다”며 주제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본 특강은 본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WISE’에서 신청 가능하다. 특강이 종료된 후 만족도 검사에 참여한 학우들에겐 비교과 프로그램 마일리지 2000점이 제공된다. 조 연구원은 “특강을 통해 중간고사를 마친 학생들의 정신 건강 관리를 돕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돌아볼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