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수)과 10일(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2022 SM 브릿지(SM-Bridge) 커리어 페스티벌(이하 커리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커리어 페스티벌은 현직에 있는 동문들의 직무 소개 및 취업 특강으로 구성된다. 본교 학우들은 취업 준비와 진로 고민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특강 주제는 ▶미디어 전략 ▶본부 의료비지원실 ▶서비스 기획 ▶IT/Data 및 IT/Software ▶PD다. 신나라(경영 21) 학우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직군의 선배들을 만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Zoom)’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학우는 본교 경력개발 시스템 ‘스노웨이(SNOWAY)(이하 스노웨이)’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 기한은 오는 8일(화)과 9일(수)이다. 참여 학우는 스노웨이에서 동문들에게 사전 질문을 남길 수 있다. 신 학우는 “학우끼리 공유할 수 있는 취업 정보엔 한계가 있다”며 “커리어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교 강소영 인재개발센터 과장은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은 커리어 페스티벌의 특강을 모두 수강해보길 권장한다”고 말했다. 

커리어 페스티벌은 오는 2023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숙명인 간의 연결망 구축이다. 강 과장은 “본교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얻은 학생들이 졸업 후엔 후배를 위해 나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총 6개의 특강 중 1개 이상을 이수하고 설문조사를 완료한 학우에겐 비교과 마일리지 1000점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