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월)부터 오는 23일(금)까지 본교 대학IR센터 주관 ‘내 비교과는 내가 만든다’ 공모전이 개최된다. 본교 학우들은 해당 공모전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직접 개설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본교 이길임 대학IR센터 과장은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해당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은 본교의 4대 핵심역량인 ‘자기주도적 성장 역량’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글로벌 시민역량’ ‘협력적 소통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참여 학우는 4대 핵심역량 중 하나를 주제로 선택해 기획안을 작성해야 한다. 본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에 작성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이 과장은 “다른 비교과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요소가 있는지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며 “이외에 적합성,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본교 공식 커뮤니티 ‘스노위(SnoWe)’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오는 10월 13일(목) 발표된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으로 총 6팀이 선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겐 상금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이 지급된다. 이 과장은 “학생들이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