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경력개발처 인재개발센터(이하 인재개발센터)가 온라인 화상 회의 앱 ‘줌(Zoom)’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대비 전문가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 지난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진행된 본 특강엔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업인 ▶스테이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코레이즈홀딩스 ▶플라네타리움 ▶마크포지드코리아 관계자가 연사자로 참여했다. 본교 손제민 인재개발센터 취업지원관은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의 의미와 관련 직종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직자 특강을 통해 학우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사업과 직무를 이해할 수 있다. 총 5회차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등의 주제로 실시됐다. 지난 24일(화)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개발’ 특강을 진행한 오은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소장은 “최근 디지털 범죄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강을 들으며 학생들이 해결책을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강의 의도를 설명했다. 전자인 코레이즈홀딩스 공동대표는 지난 25일(수) '제로 트러스트 보안과 IT 진로 탐색'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전 대표는 “IT분야에 개발자 외에도 다양한 직종이 있단 사실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IT분야에 대한 시야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교 인재개발센터는 참여 학우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뒤 2차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각종 피드백을 반영하고 추후 특강의 대면 비대면 여부, 특강의 주제를 정한다. 이지현(미디어 22) 학우는 “특강에 관심있었지만 헤이영 스마트 캠퍼스 앱 알림이 늦게 왔다”며 “신청 기간 며칠 전에 알림이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소정(미디어 22) 학우는 “학우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에 포스터를 부착해 특강 사실을 더 알리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원하는 작업을 실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뜻함.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한 사이버 보안 모델을 의미함.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