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학과가 늘어났다. 지난 10일(화)과 11일(수) 양일간 진행된 IPP 설명회에 따르면 2016년 하반기 IPP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학과는 총 23개로, 기존의 13개 학과에서 10개가 추가됐다. 2016년 상반기 IPP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던 학과는 ▲경영학부 ▲경제학부 ▲글로벌서비스학부 ▲나노물리학과 ▲문화관광학부 ▲소비자경제학과 ▲수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과학부 ▲통계학과  ▲홍보광고학과 ▲화학과 ▲IT공학과(전 멀티미디어과학과)이며 이번 IPP 프로그램에는 ▲독일어문화학과 ▲미디어학부 ▲법학부 ▲사회심리학과 ▲역사문화학과 ▲영어영문학부 ▲일본학과 ▲의류학과 ▲정치외교학과 ▲중어중문학부의 학우들이 추가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최성희 취업경력개발팀 팀장은 “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10개의 전공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IPP 프로그램에 참여가 불가능한 학과의 학우 중 일부는 참여학과의 선정 기준에 대해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참여할 수 있는 학과가 제한적이라는 점 때문이다. 익명의 한 학우는 “전공이 IPP 프로그램의 참여 학과가 아니어서 프로그램에 신청하지 못했다”며 모든 학과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요구했다. 윤종숙 IPP 사업단장은 “이번 IPP 프로그램의 참가학과는 희망하는 학과들의 신청을 받아 정해졌다”며 “현재 참가하지 않는 학과더라도 앞으로 참여할 의사를 밝혀준다면 언제든 함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IPP 프로그램은 오는 16일(월)까지 본교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프로그램: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제도로 대학과 기업체의 협력 하에 이뤄지는 산학 협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