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홍보팀 제공>

지난 26일(금) 오후 4시, 본교 백주년기념관 2층 삼성컨벤션 센터에서 제1회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수료 식 및 성과발표회가 개최됐다. 이 날 137명의 학우들이 IPP 형 일학습병행제를 수료했다. 학우들, 기업 인사들, 교직원들 을 포함한 100여 명의 사람들이 발표회에 참석했다. 본 행사 는 ▲개회사 ▲인사말 ▲축사 ▲IPP형 일학습병행제 추진결 과 보고 ▲ IPP 참여자 수료증 수여 ▲IPP 참여기업 감사패 증정 ▲2015 IPP 우수참가생 시상 및 소감 ▲기념사진 촬영 ▲만찬 및 환담 순으로 진행됐다.

유종숙 취업경력개발원 원장의 개회사 이후 황선혜 총장 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황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IPP에 참 여한 학우들에게 수고했다는 격려와 함께 IPP 참여기업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작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추진 결과 발표는 유 원장이 맡 았다. 추진 결과 2015년 기준 본교와 협약을 맺은 기업은 총 101개이며, 기업 면접에 합격해 IPP형 일학습병행제를 수행 하고 있는 학우는 152명이다. 올해엔 13개의 기업이 추가돼 총 114개의 기업이 IPP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IPP형 일학 습병행제를 수행하고 있는 학우는 총 113명이다.

발표에 이어 유 원장은 IPP 참여자 대표 장하림(홍보광고 12) 학우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아래 사진 참고) 또한 지난 해 IPP 우수 참가생 4명의 시상 및 소감 발표가 진행됐다. IPP 우수 참가생인 성현우(홍보광고 11) 학우는 “6개월 동안 의 현장 실습이 끝나면 시원섭섭할 줄 알았는데 함께 일했 던 팀원들을 떠나려니 섭섭한 마음이 더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