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프로그램 설명회와 박람회가 지난 2일(목) 각각 백주년 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와 르네상스 플라자 글로벌라운지 회의실에서 열렸다. 국제협력팀에서 매 학기 초 개최하는 이번 행사엔 국제교류프 로그램에 관심을 가진 약 200명의 학우가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교환학생의 선발 과 정과 모집 및 파견 시기, 지원자격에 대 한 안내가 이뤄졌다. 국제협력팀에서 진행 하는 복수학위프로그램, 해외인턴십 등 다 양한 국제교류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손지혜(회화 15) 학우는 “국제교류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교류프로그램 박람회는 교환학생, WFUNA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 여름방학 단기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이뤄졌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소개는 ▶일본 ▶중국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5개국으로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우 6명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WFUNA 유엔본부 한국대학생 대표단에 대한 강연은 미국으로 해당 활동을 다녀온 학우가 맡았다. 국제협력팀에선 여름방학 단기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했다. 교환학생을 다녀온 강연자들은 합격 비법 및 파견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공유했 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캐나다로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우의 강연을 들은 김유진(영어영문 16) 학우는 “박람회를 방문해 들은 경험담이 인터넷에서 읽은 후기보다 더 자세했다”며 “특히 다른 학우들이 다녀온 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본교 최소영 국제협력팀 대리는 “지원 자격을 만족하면 선택할 수 있는 국제교류프로그램과 파견 국가가 다양하다”며 “저학년 때부터 학점과 공인어학 성적을 준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도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