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가 오는 6일(목)부터 8일(토)까지 3일간 ‘2011 아시아ㆍ아프리카 여성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시아ㆍ아프리카 여성들의 지위 향상과 교육 환경 개선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본교는 행사에서 아시아ㆍ아프리카 내 각국 대표들과 국제기구 관계자들을 초청해 여성 지위 향상을 위한 방안을 함께 도모 할 예정이다.

  행사는 ‘여성의 지위와 교육, 임파워먼트’라는 주제로 4가지의 세션이 진행된다. 세션에서는 ‘양성 평등 교육’을 위한 방안 연구와 ‘여성 인적 자원 및 역량 개발’을 주제로 한 토론, ‘여성 지위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발표 등이 열릴 예정이다.

  같은 날 7일에는 ‘아시아ㆍ아프리카 차세대 여성 지도자 포럼’ 또한 개최된다. 이 포럼에는 본교 학생들과 해외에서 초청된 외국인 학생들이 아시아 팀과 아프리카 팀으로 나뉘어 소논문 발표를 할 예정이다. 아시아 팀은 ‘아시아 여성들의 지위 연구’를 주제로 두었으며 아프리카 팀은 ‘문화, 법, 사회, 가정, 교육 속에서의 여성’을 주제로 두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국가 및 국제기구는 중국, 베트남, 세네갈 및 UN 기구 등으로 다양하다. 컨퍼런스의 마지막 일정이 있는 8일에는 이들 고위급 지도자들의 아시아ㆍ아프리카 여성 교육을 위한 ‘원탁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본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만들어진 각 국가와의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여성의 권위 향상을 위한 장기적인 국제교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표 : 2011 AAWC 컨퍼런스 일정>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