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인에게 듣는]

다양한 시각으로 논술해보기저는 학생들이 중립적인 시각과 다양한 생각을 포용하는 자세를 지니길 바래요. 그래서 찬반이 갈리는 주제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논술해오라는 과제를 내주고 싶어요. 찬성과 반대 모두를 포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른 관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과제를 통해 학생들이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김현아(정치외교 10)

 

자막 없는 미국드라마 감상하기

저는 영문학과 학생들에게 자막이 없는 미국 드라마를 매주 한편씩 보라고 하고 싶어요. 그리고 수업 시간에 보고 온 미국 드라마와 관련하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라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미국 드라마는 학생들이 흥미를 끄는 내용이니까 다들 챙겨볼 거 같아요. 혼자서 드라마를 보고나서 친구들과 다시 영어로 이야기하면 생활영어 실력과 표현력이 금방 늘 것 같아요.  

김은지(영어영문 10)

 

롤모델을 만나 인터뷰하기

학생들에게 자신의 롤 모델을 만나서 인터뷰를 한 뒤, 기사 형식으로 보고서를 작성해오라는 과제를 내고 싶어요. 학생이 꿈꾸는 직업에서 한발 앞서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 분들을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해보면 조언도 많이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기사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글 쓰는 연습도 병행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허민영(미디어 11)

 

일주일 동안 CEO되어 보기

저는 학생들에게 자본금 만원과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주고, 자유롭게 마케팅 전략을 세워오라고 하겠어요. 그리고 그 전략을 실제로 절차에 맞게 행해보라고 할 거에요. 이 과제는 마케팅 전략을 이론으로 알고 있을 때와 실제로 행했을 때의 차이점을 알게 해주는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이런 경험을 해보면 자신이 경영인으로서 충분한 자질을 가지고 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을 거에요.

 

권은경(경영 11)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