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 음식산업박람회 개최


“와~ 맛있겠다!” 먹음직스럽게 전시된 한국 음식을 보고 탄성을 지를 수 있는 곳, ‘2008 서울국제 음식산업박람회’가 오는 10월 6일(월)부터 9일(목)까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aT Center에서 열린다. (사)한국 음식업 중앙회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ㆍ외 외식 산업의동향을 소개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한국 요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람회장에 들어가는 순간, 군침이 도는 한국 음식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박람회에서는 우리 고유의 향토음식부터 평소에 접하기 힘든 궁중음식, 한식과 혼합된 다양한 퓨전음식이 전시 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음식을 직접 맛보고 싶은 관람객을 위해 유ㆍ무료 시식코너도 함께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음식도구를 이용한 마술쇼, 음식과 관련된 ‘생활의 달인’ 퍼포먼스와 같이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 행사가 열린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은 직접 참여가능한 노래자랑, 댄스경연대회, 식재료를 이용한 ‘푸드 아트’ 만들기 교실 등을 통해 박람회를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다.

박람회와 함께 열리는 ‘한국음식대전’은 국내 최대의 요리경연대회로 한국음식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험무대로 평가되고 있다. 경연대회는 4일간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종합부문으로 나눠 시행되고, 우리 농산물을 이용해 새로운 한식조리법을 적용한 참가자들의 작품은 대회 기간 동안 관람객에게 전시된다.
TVㆍ만화에서 우리 눈을 사로잡았던 한국 음식들을 직접 보고 그 우수성을 느끼고 싶다면 2008 서울국제 음식산업박람회에 가보자. 보고 듣고 맛볼 수 있는 한국의 ‘맛’과 ‘멋’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 관람시간 : 10시 ~ 18시
▶ 입장료 : 무료
▶ 문의 : http://expo.ekra.or.kr, 02)2331-7911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