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들은 저마다의 꿈을 안고 숙명에 발을 들인다. 다양한 학과, 전공이 모여있는 본교에서 꿈을 위해 걸음을 내딛는 학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숙명이 이들의 꿈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보자.


이영인(경영 21)
Q.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지 궁금해요.

저는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요. 졸업 후에도 원하는 기업에서 능력 있는 콘텐츠 마케터가 되고 싶어요.

Q. 숙명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듣고 싶어요.
마케팅 관련 강의는 최대한 들으려고 노력해요. 현재는 ‘브랜드마케팅’을 수강하고 있죠. 수업에선 학우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해요. 수업뿐만 아니라 콘텐츠에 대한 감각을 키우기 위해 여러 공모전도 참여하고 있죠. 뉴스를 보면서 저만의 언어로 트렌드를 분석하기도 해요. 

Q. 숙명에서의 경험이 꿈을 이루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숙명은 꿈을 이룰 수 있는 용기를 불어넣어 줘요. 특히 학우들을 보며 매일 자극을 얻어요. 올해부터 전면 대면 수업이 이뤄지며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느꼈어요. 어떤 활동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해 힘들었죠. 그때 동기들이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보라고 조언해 줬어요. 그 말에 힘을 얻어 공모전에 참가해 수상도 하게 됐죠. 작은 공모전이었지만 다른 활동에 도전하는 데 큰 용기가 됐어요.

김예진(생명시스템 21)
Q.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지 궁금해요.

제 장래희망은 생명과학 교수예요. 더 정확히는 ‘전공 분야에서 저명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꿈을 이루기 위해 저만의 계획을 세워 진로에 다가가고 있어요.

Q. 숙명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듣고 싶어요.
동기들과 비교과 프로그램인 ‘학습공동체’에 참가한 기억이 있어요. 혼자 소화하기 어려운 과목을 함께 공부할 수 있어 좋았죠. 지금은 중앙동아리 자연과학연구회에서 회장을 맡고 있어요. 동아리에선 생명과학 분야 논문을 분석하며 이야기를 나누죠. 같은 꿈을 공유하는 진로 메이트를 만들 수 있었어요.

Q. 숙명에서의 경험이 꿈을 이루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숙명은 저에게 협력하는 분위기를 선물해 줬어요. 학교 구성원 모두가 자신의 진로에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숙명의 장점이죠. 어떤 학우를 만나도 자유롭게 토론하고 배워갈 수 있어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른 학과 학우들과도 어울릴 수 있었어요.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힘을 얻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죠.

고은경(영어영문 20)
Q.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지 궁금해요.

명확한 진로를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관심사를 살려 잘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고 있어요.  1학년 땐 특파원이 되고 싶었어요. 2학년 땐 환경 문제에 관심이 생겨 국제 환경 기구에 종사하고 싶었죠. 요즘엔 다른 전공 수업을 들으며 관심 분야를 확장하고 있어요. 

Q. 숙명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듣고 싶어요.
관심 있는 일이라면 일단 도전해요. 1학년 땐 리더십그룹 URINK(이하 유링크)에서 활동했어요. 유링크에선 세계 각지의 학우들과 만나며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2학년 땐 환경 리더십그룹 SEM에 가입해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어요.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학우들에게 알릴 수 있어 뿌듯함을 느끼고 있죠.

Q. 숙명에서의 경험이 꿈을 이루는 데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나요?
숙명은 제가 다양한 꿈을 꿀 수 있게 해요. 전공 수업과 다양한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죠. 본교에서 만난 동기나 선후배로부터 건강한 자극을 받고 있어요.


맑을 숙(淑)에 밝을 명(明). 숙명의 한자다. 인터뷰로 알아본 학우들의 꿈은 숙명의 한자처럼 맑고 밝았다. 대학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같은 꿈을 향해 달려가는 ‘러닝메이트’를 만나도록 돕는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본교에서 성장해 나갈 학우들을 응원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