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월) 학생교육혁신단 부스 행사에서 본교 학우가 가장 선호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분야에 투표하고 있다.
▲지난 8일(월) 학생교육혁신단 부스 행사에서 본교 학우가 가장 선호하는 비교과 프로그램 분야에 투표하고 있다.

지난 8일(월) 제1캠퍼스 순헌관 앞 광장에서 'THE WISEST한 송이 되는 방법'을 주제로 본교 학생교육혁신단 부스 행사가 열렸다. 해당 행사는 학우들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자 작년에 이어 다시 개최됐다. 행사를 주관한 강민진(문화관광 22) 학생교육혁신단 1팀 팀장은 “기존보다 많은 학우들이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해당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비교과 프로그램 OX 퀴즈’ ‘가장 선호하는 비교과 투표’로 구성됐다. 비교과 프로그램 OX 퀴즈에 참여한 학우들은 핵심역량인증제도와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 관련 정보로 문제를 풀었다. 강 팀장은 “비교과 프로그램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가장 선호하는 비교과 투표에선 학우들이 학습 지원, 진로 지원, 심리 상담, 취업 지원, 창업 지원 총 5개 분야 중 가장 선호하는 분야를 선택했다. 투표 결과는 학생교육혁신단이 추후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분야는 취업 지원으로 전체 300표 중 116표를 차지했다. 김은정(법 20) 학우는 “선배와의 간담회에 참여했을 때 관심 직종에 종사하는 선배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지속적으로 취업에 관련된 도움을 받고 싶어 취업 지원 분야에 투표했다”고 말했다. 이서윤(역사문화 20) 학우는 “학우들의 의견을 반영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선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