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창업지원단이 ‘숙명메이커스 스타트업 아카데미(이하 스타트업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해당 특강은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강의는 본교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WISE(이하 와이즈)’에서 신청한 뒤 본교 학습관리시스템 ‘스노우보드(Snowboard)’에서 수강하면 된다. 신청 및 수강 기간은 지난 18일(금)부터 오는 2023년 1월16일(월)까지다.

해당 특강은 창업에 대한 이해와 법률, 실무, 마케팅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특강은 ▶창업기초 I ▶창업기초 II ▶창업법률 ▶창업실무 ▶창업마케팅의 과목으로 구성된다. 창업기초 I에선 기업의 이익 창출 방식을 배울 수 있다. 창업기초 II는 웹 서비스(Web Service) 개발과 제품 제작에 대한 수강생의 이해를 돕는다. 창업법률에선 창업에 필요한 계약과 관련한 법률 강의가 이뤄진다. 창업실무를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의 개념 및 활용 방법을 공부할 수 있다. 창업마케팅 수업은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과 플랫폼에 적용한 사례를 다룬다. 김보금(법 22) 학우는 “제품이 개발·제조되는 과정은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에게 필요한 정보다”며 창업기초 II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본교 이광현 창업지원단 연구교수는 “본 특강은 창업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창업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얘기했다.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수강한 후 와이즈에서 만족도 조사를 완료해야 수료가 인정된다. 특강을 수료한 수강생에겐 오는 2023년 2월까지 비교과 마일리지 최대 1만8000점이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 결과는 와이즈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