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8일(목) 카페 ‘스타벅스(Starbucks) 숙대 정문점(이하 본교 스타벅스)’이 개점한다. 위치는 카페스노우가 자리했던 본교 제2창학캠퍼스 프라임관 1층이다.

새롭게 입점하는 본교 스타벅스는 주 출입구가 외부에 위치해 캠퍼스를 통하지 않고도 입장이 가능하다. 기존 카페스노우는 본교 제2창학캠퍼스 프라임관 1층 내부에 출입구가 위치했다. 본교 박대봉 관재팀 직원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출입구를 외부에 하나 더 설치했다”며 “기존 출입구는 보조 출입구로 활용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해당 카페는 본교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에 교내 외부인 출입을 우려하는 학우들의 목소리가 제기됐다. 남수영(경영 17) 학우는 “외부인 출입이 증가해 안전 문제가 발생할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박 직원은 “카페 내에 화장실을 만들어 교내 외부인 방문을 차단할 계획이다”며 “캠퍼스와 연결되는 보조 출입구 또한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엔 폐쇄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본교 스타벅스 입점으로 학우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20년부턴 코로나19로 인해 카페스노우 이용이 제한됐다. 이에 학우들은 본교 제2창학캠퍼스에서 휴식 공간을 마련하기 어려웠다. 본교 스타벅스에선 음식 판매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으로 학우들은 편리하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남현진(전자공학 21) 학우는 “새로 들어온 카페가 학우들이 편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교는 추후 스타벅스와 MD(Merchandiser) 상품 제작, 카드 출시 등의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