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제1캠퍼스 명신관 701호에서 ‘숙명여대 공군 제52기·53기 학군사관후보생 모집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본교 제1캠퍼스 명신관 701호에서 ‘숙명여대 공군 제52기·53기 학군사관후보생 모집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2일(화) ‘숙명여대 공군 제52기·53기 학군사관후보생 모집 설명회(이하 공군 ROTC 설명회)’가 개최됐다. 본 설명회는 공군 ROTC에 관심 있는 1·2학년 학우를 대상으로 제1캠퍼스 명신관 701호와 온라인 화상 앱 ‘줌(Zoom)’에서 동시 진행됐다. 공군 ROTC 소개로 시작된 설명회는 ▶선발 전형 안내 ▶제출 서류 안내 ▶질의응답 ▶선배와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학우들은 설명회를 통해 공군 ROTC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국군 총괄 기구인 합동참모본부에서 공중작전상황을 담당하는 정현숙 중령이 선배와의 시간에 참여했다. 정 중령은 ROTC에 지원하기 전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라고 강조하며 공군 조직 문화와 해외 파병, 학위 취득 등 공군의 삶을 소개했다. 김가영(화공생명공학 21) 학우는 “선배와의 시간을 통해 입대 후 군인의 생활에 대해서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민지(작곡 21) 학우는 “본교 공군 ROTC가 지난해 창설돼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었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본교 공군 ROTC 후보생 모집은 오는 4월 8일(금)까지 진행된다. 후보생 선발 1차 전형에선 수능 및 고교내신 성적 등이 평가되며 2차 전형은 면접, 신체검사, 체력검정 등이 실시된다. 본교 공군 ROTC 교육행정담당인 윤정석 대위는 “공군 ROTC를 꿈꾸는 예비 후보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교 공식 웹사이트 공지사항의 모집 공고문과 본교 공군 ROTC 인스타그램(@smwu_afrot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