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월 27일(수)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 ‘여성 CEO와 KOTRA 여성 무역관장의 해외 근무 경험 이야기’ 1회차 특강에서 본교 김건영 경영학부 초빙교수가 여성 리더십에 대해 강연하는 모습이다.
▲ 지난 10월 27일(수)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 ‘여성 CEO와 KOTRA 여성 무역관장의 해외 근무 경험 이야기’ 1회차 특강에서 본교 김건영 경영학부 초빙교수가 여성 리더십에 대해 강연하는 모습이다.

지난달 27일(수)부터 오는 24일(수)까지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 ‘여성 CEO와 KOTRA 여성 무역관장의 해외 근무 경험 이야기’가 운영된다. *KOTRA는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설립된 무역투자진흥기관이다. 본교 경상대학은 숙명인의 직업 의식을 고취하고 여성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해당 행사를 주관했다. 본교 김건영 경영학부 초빙교수는 “숙명인이 사회 조직에 기여하는 지도자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총 5회차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지난달 27일(수) 진행된 1회차에선 여성 CEO 및 경영 리더십에 대한 특강이 이뤄졌다. 2회차부터 4회차까진 KOTRA 소속 여성 무역관장 세 명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이들은 과테말라, 베네수엘라, 도미니카 공화국, 파나마에서의 근무 경험을 공유하고 각국의 신규 사업 기회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 5회차에선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강조한 순헌황귀비의 정신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다. 1회차에서 4회차는 본교 제1캠퍼스 진리관 309호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는 반면 5회차는 온라인 화상 회의 앱 ‘줌(Zoom)’을 통해 이뤄진다. 김 교수는 “양방향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대면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도 “5회차는 많은 학생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본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김 교수는 “경상대학 학생뿐만 아니라 타 전공 학생도 기업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며 “이를 위해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을 전체 재학생으로 설정했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본교 경력개발 시스템 ‘스노웨이(SNOWAY)’에서 가능하며 회차별로 모집되는 인원은 최대 49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우는 프로그램 시작 30분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의 약어임.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