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토) 본교 입학처가 온라인 화상 회의 앱 ‘줌(Zoom)’을 통해 본교 전공 설명회 ‘2021 숙명오픈캠퍼스’를 개최했다. 해당 설명회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본교 전공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해 매년 진행돼 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 전형의 합리성과 신뢰성을 증대해 고교교육 여건을 체계적으로 조성하고자 교육부가 주관한 사업이다.

2021 숙명오픈캠퍼스는 진학 특강 및 진로 탐색 특강으로 구성됐다. 본교 김양진 입학부처장과 본교 입학사정관이 담당한 진학 특강은 ▶2022학년도 대입 전형 안내 ▶자기소개서 특강 ▶2021학년도 대입 전형 결과 안내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이뤄졌다. 진로 탐색 특강은 ▶교수 전공 특강 ▶재학생 학과 소개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본교 입학처 담당자는 “참여 학생들의 전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본교 학과 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교수 전공 특강에선 사전 제작된 교수 인터뷰 및 전공 강의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특강엔 ▶윤지영 르꼬르동블루외식경영전공 교수 ▶김규동 앙트러프러너십전공 교수 ▶윤광일 정치외교학과 교수 ▶임용훈 기계시스템학부 교수 ▶김봉준 전자공학전공 교수 ▶최영근 통계학과 교수다. 본교 입학처 담당자는 “참여 학생들로부터 대학에서 실제로 운영되는 강의를 듣게 돼 유익했다는 소감을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