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월) 본교 공식 커뮤니티 ‘스노위(SnoWe)’를 통해 ‘본교 2020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제(이하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제)’ 결과가 게시됐다.

이번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제에선 ‘우수 인증’ 대상으로 선정된 73개의 비교과 프로그램이 발표됐다. 우수 인증 대상으로 선정된 비교과 프로그램은 ▶융합학부의 ‘드론의 이해와 제작 실습’ ▶의류학과의 ‘3D 디지털 패션’ ▶문헌정보학과의 ‘도서관 및 아카이브 전시 현상의 이해’ 등이다.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제는 비교과관리위원회가 평가 기준에 따라 비교과 프로그램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비교과관리위원회는 본교 교육 혁신원장, 본교 대학 IR(Institutional Research) 센터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 6명과 본교 학생 지원 센터장을 비롯한 직원 4명으로 구성돼있다. 해당 인증제의 평가 기준은 ▶기획 및 목표 설정 ▶체계적 운영 ▶운영 결과 ▶ 개선 계획 ▶이수율 ▶학생 만족도 평가 등이다. 평가 기준 충족 여부에 따라 각 프로그램은 ‘우수 인증’ ‘인증’ ‘미인증’으로 구분된다.

본교 대학IR센터는 비교과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매년 비교과 프로그램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본교 이길임 대학IR센터 과장은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이 자기 주도적 성장 능력,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협력적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며 “주기적으로 인증 평가를 실시해 본교 비교과 프로그램을 계속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