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2021학년도 전공 교육과정이 개편됐다. 개편 내역은 ▶과목 신설 및 폐지 ▶코드쉐어 증가 ▶모듈·트랙기반 전공 교육과정 ▶부전공 이수 기준학점 하향 조정 ▶대학원 연계교과목 전공 인정학점 기준 신설 ▶졸업학점 기준 변경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전공과목 33개가 신설되고 67개가 폐지됐다. 폐지된 전공과목 중 53개 과목은 3년 이상 수업이 개설되지 않아 폐지가 결정됐으며, 나머지 14개 과목은 담당 교수의 퇴직·부재로 인한 학과 측의 요청, 학과 조직 개편 등으로 인해 폐지됐다.

본교 학사팀은 부전공 이수 기준학점을 기존 30학점에서 21학점으로 하향 조정했다. 부전공 이수 기준학점 조정은 학우들의 다전공 이수 지원 및 융합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2020학년도 입학생부터 소급 적용된다.

4개 학과의 졸업학점 기준도 바뀌었다. 졸업학점 기준이 변경된 학과는 역사문화학과, 수학과, 시각·영상디자인과, IT공학전공이다. 역사문화학과, 수학과, 시각·영상디자인과는 전공필수학점을 축소하고 전공선택학점을 확대했다. 본교 홍은미 학사팀 과장은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 향상을 위해 조정했다”고 학점 조정 이유를 설명했다. IT공학전공은 SMHM융합트랙 운영으로 제1전공(심화·다전공)의 졸업학점이 확대됐다. 졸업학점 기준은 각 학우의 입학 연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