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학우들의 체력 강화와 협동심 증진을 위해 건강 S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리더십개발원이 주관하고 체육위원회와 체육교육과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은 S 수첩과 함께’ ‘숙명인은 하나’ 등 총 네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 나를 알고 몸을 알면 백전백승
오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순헌관 앞과 대강당 2층에서 건강 검사를 실시한다.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고자 하는 학우라면 누구나 검사가 가능하다. 이번 검사를 통해 학우들은 신체조성, 골밀도, 사상체질 검사가 실시되는 체력검사와 스트레스 진단을 받아볼 수 있다.

◆ 아침에 깨어나라, 건강한 아름다움이여
오는 18일(화)부터 매일 아침 명신관 앞 원형극장에서는 30분 간 체조 교실이 열린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진행되는 체조교실은 고유선(체육교육학 전공) 교수의 지도 아래 숙명백로기공체조와 매일 다른 댄스, 태보, 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 건강은 S 수첩과 함께
학우들은 숙명백로기공체조와 숙명스트레칭 등의 체조 동작이 그림으로 담긴 S 수첩을 보며 혼자서도 스트레칭을 할 수 있게 된다. S 수첩은 4월중 배포될 예정이다.

◆ 숙명인은 하나
운동도 하고 팀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는 경기도 마련된다. 오는 25일(화)부터 대강당과 명신관 앞 잔디밭에서는 풋살(실내축구)과 줄넘기 경기가 열린다. 경기별로 각 10명 이상이 팀을 이뤄야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24일(월) 오후 6시까지 체육위원회(대강당 2층)나 이상일(체육교육학 전공) 교수에게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