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인터넷방송에서는 디자인 서울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전국 대학생 영상공모전 ‘이공공칠 UCC’를 실시한다. 출품작은 오는 19일까지 접수받는다.


영상의 공통 주제는 ‘Vision of DESIGN SEOUL’로, 아름답게 디자인된 서울(자연과 환경ㆍ역사와 문화ㆍ기술과 산업ㆍ인간과 건강), 디자인 서울을 위한 제안, 기타 디자인 서울에 관련된 5분 내외의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대상은 박사 과정자를 제외한 국내 대학ㆍ대학원생으로 최대 5인 이내까지 팀을 구성하여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응모하고자 하는 학우는 서울시인터넷방송 홈페이지(tv.seoul.go.kr) 하단의 ‘대학교 영상공모전 응모 및 접수확인’을 클릭해 신청양식을 작성한 후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우편으로 6mm 비디오 테이프를 송부하면 된다. 온라인 제출 시 최소 640*480 사이즈, 500kb, 100mb이하의 동영상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며 wmv파일을 권장한다.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19일) 소인이 찍힌 작품까지 응모를 인정한다.


결과는 31일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인터넷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된 작품에는 서울특별시장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1편)은 300만원, 우수상(2편)은 150만원, 장려상(3편)은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서울시인터넷방송 동영상 컨텐츠로 사용되거나 ‘디자인 서울’ 홍보 영상물로 활용될 계획이다.
UCC가 21세기 차세대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UCC를 통해 자신의 끼를 맘껏 펼쳐보고자 하는 영상학도들을 위한 ‘이공공칠 UCC’를 통해 UCC의 진짜 주인이 돼보자.
*문의: 02)6361-3112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