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경력개발원에서 주최한 ‘제1회 숙명인 모의입사경진대회’의 설명회가 지난 21일 수련교수회관 101호에서 열렸다. 취업컨설팅전문회사 (주)휴레크 신현덕 사장의 강연으로 이뤄진 이번 설명회는 프로그램의 진행과정 소개와 효과적인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가상기업 ‘LK주식회사’의 신입사원 채용과정을 경험함으로써 학우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경진대회에 선발된 최종합격자들은 취업경력개발원의 취업집중관리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신 사장은 직업의 종류나 자신의 현재 재정 상태를 고려하기에 앞서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취업 희망자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서류심사라며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승부를 걸 것을 강조했다. 때문에 신 사장은 “단정한 모습의 사진을 준비해야 하며 글씨는 바르고 성의 있게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주)휴레크에서는 지원자 전원에게 1:1 서류 클리닉을 제공하고 면접 참가자에게 면접 클리닉, 1차 서류합격자에게는 모의SSAT와 인ㆍ적성검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준다. 지원서는 이달 31일(목)까지 모의입사경진대회 홈페이지(http://sookmyung.hurec.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설명회에 참여한 최소희(인문 05) 학우는 “취업 할 때 이번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유익했다. 그러나 오늘 설명회는 학교에서 마련한 양질의 특강에 비해 학우들의 참여가 저조했던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최윤영 기자 smpcyy73@sm.ac.kr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