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과 수업 사이의 공강 시간은 다음 학습의 높은 집중도를 위해 꼭 필요하다. 또한 조별 과제가 많은 우리 학교의 특성상 공강 시간은 활용도가 높다. 그러나 특별히 할 일도, 약속도 없는 긴 공강 시간은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할 우려가 있다.

 

공강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싶다면 학교 내에서 영화 한편 보면 어떨까. 우리 학교 도서관 2층 디카플라자 내 홍은원 영상자료실에서는 매 학기 테마를 정해 매주 관련 영화 한 편을 상영한다. 평일에는 오후 2시와 7시, 토요일에는 오후 1시에 영화를 상영한다. 또한 순헌관 5층 중강당에서도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10분부터 영화를 볼 수 있다.

창학 캠퍼스로 가면 우리 학교만의 아늑한 박물관도 있다. 동ㆍ서 유럽에 널리 알려진 세계적인 조각가 古 문신의 작품 세계를 보존하기 위해 건립된 문신 미술관은 4개의 전시실과 함께 영상실, 사진 보존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우리 학교가 수집ㆍ소장해온 유물 300여점과 특별전을 전시하는 숙명여자대학교 박물관, 자수예술과 섬유라는 특수한 영역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전시하는 정영양 자수 박물관도 여느 박물관 못지않은 예술적 고양을 선사한다.

틈틈이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효창공원을 찾는 것도 좋다. 캠퍼스가 작은 우리 학교의 운동장이라고 할 수 있는 효창공원은 갖가지 운동기구가 마련돼 있다. 운동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계절을 담아내는 효창공원 길을 따라 가벼운 산책해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