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 호스피탈리티 경영전문대학원(SHBS, 원장 박내회) 입학식이 지난 3일 백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열렸다.


숙명 가야금연주단의 축하행사로 시작한 이날 입학식은 22명의 신입생을 비롯해 르 꼬르동 블루의 찰스 꾸앵뜨로 아시아 디렉터, 교무위원 등 약 80명이 참석했다. 사회를 본 김주헌(경영학 전공 교수) 기획처장은 "가야금과 비틀즈의 만남은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준다. 같은 맥락에서 새로운 경험과 감동은 호스피탈리티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라는 말을 전했다.


이어 박내회 경영전문대학원장은 “SHBS은 호텔, 리조트, 외식산업, 여객운송 등 서비스 분야에 특화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하며 르 꼬르동 블루 MBA 과정과 연계해 동일한 커리큘럼과 다양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SHBS는 우리 학교와 1895년 설립된 호스피탈리티 전문 교육기관인 르 꼬르동 블루가 제휴해 '르 꼬르동 블루 호스피탈리티 MBA' 프로그램을 들여 온 것이다. 신입생들은 르 꼬르동 블루 호프피탈리티 MBA 과정을 이수하며 글로벌 MBA 학위를 취득함과 동시에 우리 학교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우리 학교는 지난해 10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경영전문대학원(MBA) 설치 예비인가를 받은 후, 올해 1월 호스피탈리티에 특화된 MBA로 정식인가를 받았다. “SHBS은 호텔, 리조트, 외식산업, 여객운송 등 서비스 분야에 특화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 SHBS는 우리 학교와 1895년 설립된 르 꼬르동 블루가 제휴해 르 꼬르동 블루 호스피탈리티 MBA 프로그램을 들여 온 것으로, 신입생들은 글로벌 MBA 학위와 우리 학교 석사학위를 공동으로 취득하게 된다.

SHBS는 우리 학교가 지난해 10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경영전문대학원(MBA) 설치 예비인가를 받은 후, 올해 1월 호스피탈리티에 특화된 MBA로 정식인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