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화), IPP(Idustry Professional Practice) 1차 설명회가 본교 진리관 B101호에서 열린다. IPP는 고용노동부에서 대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는 시범사업이다. 이 사업에 전국 14개 대학교가 선정됐으며, 그 중 여대는 본교가 유일하다.

IPP란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제도로, 참여 학우들은 학기 중에 인턴활동을 하며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제도는 학우들이 최대 6개월 동안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PP는 ‘일반IPP’와 ‘IPP일학습병행제’로 구분된다. IPP일학습병행제는 참여 학과가 NSC(국가직무능력표준)에 맞춰 학사 커리큘럼을 재편성하고 취업을 위한 강의가 마련한다는 점에서 일반IPP 와 차이가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IPP 참여 가능 학과를 이공계와 경상계로 제한했다. 본교 일반IPP 참여 학과는 ▲경영학과 ▲경제학과 ▲컴퓨터학과 ▲식품영양학과 ▲글로벌서비스학부 ▲문화관광학부이며, IPP일학습병행제 참여 학과는 ▲소비자경제학과 ▲홍보광고학과 ▲멀티미디어학과다.

본교 선발 인원은 총 150명이며 신청자가 초과될 경우 기업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일반IPP와 IPP일학습병행제 참여 학과를 제1전공 또는 복수전공으로 하는 3, 4학년 재학생 및 수료생이 지원 대상자다. 학기 중에는 현장실습 4개월의 경우 8학점을, 6개월의 경우 12학점을 인정받는다. 졸업 시 부족한 학점은 계절 학기를 통해 최대 9학점까지 보충할 수 있으며, 계절학기 수업료는 무료다. 본교 취업지원팀 최성희 팀장은 “다음 주에 IPP 설명회가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며 “1, 2학년 학생들도 설명회에 참석해 IPP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차 설명회는 6월 1일(월), 젬마홀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커뮤니티 클럽(www.snowe.sookmyung.ac.kr/club/I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