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브리타임
에브리타임은 본교 학우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중 하나로 많은 대학생의 고민인 시간표 짜기를 위해 만들어졌다. 에브리타임의 시간표 기능은 본인의 시간표를 확인하고 수업시간을 알려주는 것 외에 수강신청 전, 예상 시간표를 만들기에도 유용하다.
에브리타임에서는 시간표 조회 및 시간표 만들기 외에도 각종 모임과 강의평가를 볼 수 있다. 모임은 학교별로 비밀모임과 자유모임, 궁금한게모임 세 종류로 나뉜다. 자유모임과 궁금한게모임은 회원가입 시 지정한 학교의 모임으로 접속되지만, 비밀모임에 접속하려면 학번인증을 해야만 모임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모임에 글을 쓸 때는 익명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에브리타임의 인기요인 중 하나다.
에브리타임은 어플로도 다운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단, 시간표 작성과 회원가입 같은 일부기능은 웹에서만 지원하니 이점에 유념하자.

2. 스노로즈
스노로즈는 비공개커뮤니티로 연일 방문자가 5000명을 웃돌 정도로 많은 숙명인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러나 비공개이니만큼 가장 비밀스러운 공간이기도 하다. 일부 게시판의 경우 정회원 이하의 사용자는 활동이 제한된다. 스노로즈의 정회원으로 등업하기 위해서는 학번인증이 필요하다.
스노로즈는 정보교류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익명게시판인 숙명별방은 일상적인 이야기들이 게시된다. 카테고리는 컨텐츠와 커뮤니티, 정보로 나뉘고 각 카테고리 속에서 다시 게시판이 나뉜다. 컨텐츠에는 생활정보를 공유하는 게시판이 있고 취업이나 대학원, 고시정보도 얻을 수 있다.
정보 카테고리에는 강의추천, 족보공유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시험기간에 빛을 발하는 족보는 기출문제를 말한다. 학우들에게 귀중한 자료이니만큼 족보를 게시하면 100포인트를 얻고 족보 하나를 다운 받을 때마다 50포인트가 차감된다. 게시판에 글과 댓글을 작성하는 것도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이다.

3. 숙스토리
성공적인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숙스토리를 열심히 탐색하는 것이 좋다. 숙스토리는 숙명여대 강의평가 전문 커뮤니티로 총 11132개의 강의평가가 게시 돼있다. 강의평가는 수업만족도와 과제만족도, 학점만족도를 1점부터 10점까지 줄 수 있으며 총점이 함께 기록된다. 또한 그 수업의 진행방식과 시험유형 등을 주관식 의견으로 남길 수 있다.
여러 사람이 한 수업의 강의평을 작성하면 개개인의 총점이 합산된 평균 총점이 게시 된다. 단 주의할 점은 회원가입을 한 뒤 3개 이상의 강의평을 남겨야만 다른 강의평을 열람할 수 있다. 종종 강의평을 빠르게 열람하기 위해 필수 강의평 3개를 성의 없게 남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전체적인 강의평의 질을 낮추는 행위이다. 성의 있는 강의평으로 모두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숙스토리를 만들어 보자.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