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는 숙명의 부처를 소개합니다

학생지원팀

◆ 장소 : 학생회관 305호
◆ 연락처 : 710-9908
◆ 하는 일 : 학생증을 분실해 전자출결과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증을 재발급 해준다. 또 교내에서 물건을 잃어버렸거나 주인을 찾기 힘든 물건을 습득했다면 학생지원팀을 방문하자. 학생지원팀에서는 3개월 동안 습득물을 보관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교내 샤워실을 이용하기 위해 학생지원팀을 방문한다. 학생지원팀은 학생회관 4층에 마련돼 있는 복지시설(샤워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총학생회, 리더십그룹,동아리를 지원하고 체육대회와 같은 다양한 정기행사를 담당한다.

 

사회봉사센터

◆ 장소 : 학생회관 305호
◆ 연락처 : 710-9908
◆ 하는 일 : 학생증을 분실해 전자출결과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학생증을 재발급 해준다. 또 교내에서 물건을 잃어버렸거나 주인을 찾기 힘든 물건을 습득했다면 학생지원팀을 방문하자. 학생지원팀에서는 3개월 동안 습득물을 보관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교내 샤워실을 이용하기 위해 학생지원팀을 방문한다. 학생지원팀은 학생회관 4층에 마련돼 있는 복지시설(샤워실)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총학생회, 리더십그룹, 동아리를 지원하고 체육대회와 같은 다양한 정기행사를 담당한다.

 

학사지원팀

◆ 장소 : 행정관 404호
◆ 연락처 : 710-9015
◆ 하는 일 : 학사지원팀의 업무는 크게 수업업무와 학적업무로 나뉜다. 교과목을 개설하는 것에서부터 수강신청, 수업진행, 시험 등 수업과 관련한 업무를 맡고 있다.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이전에 실시하는 수업평가 역시 학사지원팀이 담당한다. 뿐만 아니라 학사지원팀은 학점교류와 관련한 업무를 맡고 있어 이를 신청하고 싶은 학생은 학사지원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편입학, 전과, 교직 자격심사 역시 학사지원팀의 학적업무 중 하나다. 또 휴학, 복학, 자퇴와 관련한 사항도 학사지원팀에서 담당한다.

 

시설관리팀

◆ 장소 : 행정관 205호
◆ 연락처 : 710-9095
◆ 하는 일 : 교내의 각종 시설 및 기기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가 바로 시설관리팀이다. 시설관리팀은 장소사용을 허가 또는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강의실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시설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학생들이 시설 결함 문제로 인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강의실의 냉난방 시설을 정비하거나 청소와 환경미화에 관한 일 역시 담당한다. 특히 각종 행사를 진행할 때, 시설지원팀으로 노무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행사에 필요한 인력이 지원되고 마이크 등 음향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정리 오진화 기자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