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목), 본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진로설계의 날’ 행사가 열렸다. 입학사정관팀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입학사정관 전형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 및 상담이 진행됐다. 진선영 선임 입학사정관은 “학생들이 행사를 통해 자신의 어떤 점을 보완하고 발전시켜야 하는지 깨닫고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길 바란
다”고 전했다.

행사는 광고 기획 및 제작 전문 업체 ‘이노션’의 책임자인 원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창의적 사고’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본교 리더십개발원 김미경 교수의 이미지 코칭을 위한 강연이 진행됐다. 학우들은 강연을 통해 자신감 있는 목소리와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표정 등을 익힘으로써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방법을 배웠다. 강연 후에는 학우들 간 자기 개발 사례를 공유하고 전임 입학사정관과 함께 만찬을 즐기며 진로 상담을 받는 자리가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김희진(한국어문 12) 학우는 “학교에서 입학사정관 전형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줘서 좋다”며 “오늘 들은 특강 덕분에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좀 더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진선영 선임 입학사정관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다른 학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