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연합동아리에 들어가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나요?

A.저희 동아리의 경우 수도권에 위치한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 다양한 만남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학교 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는 동아리에 비해 폭넓은 인맥을 쌓을 수 있죠. 저희 동아리는 10명 중 3명이 남학생으로, 여학생에 비해 적은 숫자이긴 하지만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학생을 만나기 위해서는 유명 동아리에 가입하는 것보다, 자신이 가입한 동아리 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노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공부 연합동아리 행당 gmp 조민정(인문09)

Q.연합동아리에 들어가려면 술을 잘 마셔야하나요?

A.제가 속한 동아리는 공식행사 진행시 금주를 하고 있습니다. 따로 뒷풀이 자리를 갖거나, 엠티를 가면 친목 도모를 위해 술을 마시는 경우는 있죠. 그렇지만 동아리에 들어가기 위해 꼭 술을 잘 마셔야한다는 조건은 없어요. 술을 마시는 목적은 회원들 간에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마시는 것이기 때문에 술을 못 마셔도 분위기에 어울려 재밌게 놀면 됩니다. 술 때문에 초반에 걱정하던 친구들도 지금은 다 같이 화목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워크캠프 연합동아리 ICCUS 윤보영(법 10)

Q.맛집 탐방 ․ 여행 동아리 같은 경우에는 참가비가 많이 들지 않나요?

A.동아리 특성상 다른 동아리들보다 참가비가 비교적 더 요구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모든 모임 참석이 의무는 아닙니다. 가고 싶은 사람들끼리 자유롭게 결정해 갈 수 있기 때문에 회비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또한 저희 같은 경우에는 여행을 하는 동안 오래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참가비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행 연합동아리 라임 부기장 한다영

Q.예체능 동아리의 경우 예의범절을 엄격히 지켜야한다고 들었는데, 어떤가요?

A.저희 동아리에서는 주로 인사로 예의를 나타냅니다. 이렇게 예의를 차리는 이유는 예체능 분야에서 선배라는 위치로 가기까지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위계질서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선배들의 지금까지의 노력과 경험에 대한 존경의 표시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압적인 위계질서는 없기 때문에 선배에 대한 존중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동아리 맥스 회장 서유현 (경제 11)

Q.리더십그룹과 동아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동아리는 개인의 취미, 흥미를 위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만든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 동아리나 신앙 활동 동아리를 예로 들 수 있죠. 반면에 리더십그룹은 학생들의 봉사활동 촉진․ 역량개발을 위해 학교에서 설립한 그룹입니다. 비교적 리더십그룹은 학교의 행사나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룹이 많은 편이죠. 대표적으로 숙대신보는 학교 언론기관 역할을, 앰배서더는 학교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리더십그룹입니다.

학생문화복지팀 구효정 담당자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