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원 교수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위원으로 위촉
우리 학교 김영원(통계학 전공) 교수가 ‘미디어다양성위원회’ 제 1기 위원으로 위촉됐다. ‘미디어다양성위원회’는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의 여론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치한 법정위원회로서, 방송 사업자의 시청 점유율 조사 및 산정, 매체 간 합산 영향력 지수 개발, 여론 다양성 증진을 위한 조사, 연구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김 교수의 번역서로는 『표본조사의 이해와 활용』등이 있으며, 주요 저서는『조사방법의 이해』등 이다. 김 교수는 이번 학기 통계학 전공 수업 <표본론>을 강의한다.

이만열 명예교수『한국독립운동의 역사』60권 발간
이만열(한국사학 전공)명예교수와 역사학자 87명이『한국독립운동의 역사』 60권을 발간했다. 이 책은 일제강점기에 다방면으로 전개된 독립투쟁의 역사를 담고 있으며, 이 명예교수는 이 책의 발간을 총괄하는 편집위원장을 맡았었다. 이 명예교수는 자주적인 시각에서 한국사를 조망해온 진보적 성향의 원로사학자이다. 이 명예교수는 우리 학교에서 지난 2003년에 정년퇴임했으며, 2006년까지 국사편찬위원장을 지냈다. 최근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역사강좌를 강의하고 있다.

김정숙 동문 제 20회 현대시조문학상 수상
김정숙(국문 71졸) 동문이 지난 4월 9일 대한출판문화회관에서 계간 현대시조사가 주최하는 제 20회 현대시조문학상을 수상했다. 수상작품은 <홍매>이다. 김 동문은 현재 제 22대 한국시조시인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발표 한 시조는 <절인 고등어의 꿈> <분황사탑 앞에서> <숨을 쉬는 강진 도요지> 등이 있다.

안은희 학우 유스올림픽 한국 청년 대사로 선발
안은희 학우(국제관계대학원 스포츠외교학 전공)가 오는 8월 14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1회 하계 유스올림픽(Youth Olympic Games, YOG)의 한국 청년 대사로 선발 됐다. 유스올림픽은 스포츠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가 조화된 청소년 국제 스포츠 대회로, 올림픽과 같이 세계 170여 개국이 참가한다. 또한 14~18세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여한다. 청년대사의 역할은 대회기간 중 청소년 선수들이 CEP(Culture and Education Program, CEP)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안 학우는 다른 나라의 청년대사와 함께 지난 3월 20일에서 25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유스올림픽 시설을 미리 견학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