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열려

2007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Must Know 숙명 프로젝트!’가 지난 2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됐다. 올해 오리엔테이션은 본부 주관과 단과대 주관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본부 주관은 순헌관 중강당에서, 단과대 주관은 우리 학교 용인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본부 주관 오리엔테이션 'Must Know 캠퍼스 라이프'는 학사제도, 장학제도, 학생서비스, 취업경력개발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용인 연수원에서 열린 단과대 주관 ‘Must Know 나의 전공’에서는 교수님과 함께 하는 전공 안내, 진로 지도, 새내기 한마당, 수강 신청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어졌다. 특히 새내기 한마당에서는 참가자 전체가 강당에 모여 각 단대별, 또는 숙소별로 장기자랑을 했다. 또 우리 학교 댄스동아리 MAX의 공연과 경희대학교 흑인음악 동아리의 축하 공연도 마련됐다. 1박 2일 일정으로 열린 단과대 주관 오리엔테이션은 2월 9일부터 10일에는 문과대학, 12일부터 13일에는 이과ㆍ음악대학, 13일부터 14일에는 생활과학ㆍ경상ㆍ약학대학, 14일부터 15일에는 사회과학ㆍ법과ㆍ미술대학의 순으로 이뤄졌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최예지(문화관광 07) 학우는 “전공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필수 과목과 졸업 요건 등 많은 것을 알게 됐다. 여러모로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