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09학번 신입생들의 첫 학기가 시작됐다. 대학 생활의 모든 것이 낯설고 새로운 것처럼 캠퍼스 지리도 아직 혼란스러울 것이다. 신입생들이 각 건물에서 컴퓨터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곳, 공강 때 쉴 수 있는 곳 등 장소를 미리 알아둔다면 선배들 못지않게 실속 있는 첫 학기를 보낼 수 있다. 효율적인 대학생활을 원하는 신입생들을 위해 캠퍼스 안에 있는 유용한 장소들을 알아보자.


1. 명신관
1층-PC실, 인쇄실 / 2층-인쇄기, 복사기
명신관은 가장 많은 수업이 이뤄지는 건물이다. 명신관 1층에는 학생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PC실과 인쇄실이 있다. 2층 승강기 앞의 인쇄기와 복사기도 급하게 자료를 준비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사기는 카드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3,000원짜리 복사카드를 사야한다.


2. 행정관
2층 다목적 홀 / 2층 PC 클리닉
1) 2층 다목적 홀
행정관 2층의 다목적 홀은 학생들에게 개방돼 있다. 다목적 홀은 넓은 공간으로 되어있어 팀플을 할 때나 친구들과 수다를 떨 때에 제격이다. 홀의 한편에는 카페가 있어 따뜻한 커피와 함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2) 2층 PC 클리닉
PC 클리닉에서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본체의 수리를 담당한다. 노트북(삼성, LG, 삼보)이나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PC 클리닉에서 간편히 수리할 수 있다. 또 명신관의 PC실에서 노트북을 빌리기 전에는 PC 클리닉에서 노트북 대여증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3. 순헌관
지하 1층 베이커리(Le Pain De Sookmyung) / 2층 제본실 / 4층 커피숍
1) 지하 1층 베이커리(Le Pain De Sookmyung) :
순헌관 지하 1층에서는 고소한 빵 냄새가 난다.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매일 아침마다 지하 1층의 Le Pain De Sookmyung에서 빵을 구워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일 아침 구운 신선한 빵을 먹고 싶다면 순헌관 지하 1층을 찾아가보자.
2) 2층 제본실 : 순헌관 2층의 제본실에선 복사, 인쇄, 제본 등 다양한 서류 작업을 할 수 있다. 복사를 해야 할 때는 복사카드를 사서 복사기를 직접 이용하거나 데스크에 현금을 지불해 대리 복사를 할 수 있다.


4. 학생회관
2층 인터넷 카페
학생회관 2층에는 인터넷 카페가 있다. 간단한 컴퓨터 작업이나 인터넷 검색을 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5. 백주년 기념관
1층 라운지 / 5층 리더십 도서관
백주년 기념관의 1층 라운지는 편안한 소파가 마련돼 있어 조용한 분위기에서 쉬고 싶을 때 적절한 장소이다. 5층에 있는 리더십 도서관에는 리더십 관련 도서들이 많이 비치돼 있어 리더십 과제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6. 약학대학
지하 1층 젬마홀 옆 제본실
약학 대학교 지하 1층에는 제2 창학 캠퍼스를 주로 이동하는 학생들을 위한 제본실이 있다. 순헌관 2층의 제본실과 같은 가격으로 인쇄, 복사, 제본 등의 서류 업무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