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영 동문
국제 임신ㆍ출산 육아용품 박람회 열어
유지영(생활미술 72) 동문이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KINTEX 2hall에서 ‘2008 제4회 국제 임신ㆍ출산 육아용품 박람회’를 개최했다. 건강한 출산과 육아환경 개선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ㆍ외 100개 업체가 참여하고 출산ㆍ태교 용품 전시회, 영ㆍ유아 조기교육분야 설명회 등이 마련됐다. 유지영 동문은 현재 유아 교육 전문 사이트 (주)유아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최신융 교수 한국규제학회 회장으로 선출
최신융(행정학 전공) 교수가 4월 14일에 열렸던 한국규제학회 정기총회를 통해 제5대 한국규제학회의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규제학회는 공무원, 민간 연구기관, 정부의 규제를 연구하는 전문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 상호간의 학술적 연구 및 토론을 통해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규제이론 정립과 정책 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최신융 교수는 현재 우리 학교 행정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박인찬 교수
『소설의 죽음 이후 : 최근 미국 소설론
‘After The Death of The Novel’』 출간
박인찬(영어영문 전공) 교수가『소설의 죽음 이후 : 최근 소설론 ‘After The Death of The Noble’』을 출간했다. 이 책은 토머스 머핀, 로버트 쿠버, E.L 닥터로 등의 작품을 통해 미국소설의 변화를 살폈다. 또한 백인작가, 아시아계 미국작가, 한국계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미국소설이 당면한 문제와 전망도 다뤘다. 박인찬 교수는 현재 우리 학교 영어영문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주요 저서『영미문학사의 길잡이1』를 비롯해, 역서로『미국 민주주의 문화사』『아시아계 미국문학의 길잡이』,『공간의 역사』가 있다.

허방자 교수
창작 가곡집『날개』출간
허방자(작곡 전공) 교수가 창작 가곡집 『날개』를 출간했다. ‘겨울사랑’ ‘고향길’ ‘날개’ 등 총8개의 연주곡이 수록된 이 가곡집은 듣는 이의 가슴에 아름다운 울림과 신선한 향기가 넘쳐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현재 허방자 교수는 여성작곡가회, 한일음악교류회, 작악회, 100인 창작음악 연합회 등에서 활동 중이며, MBC 문화방송 가곡사랑 홍보이사를 맡고 있다.

양병무 겸임교수『이경숙의 섬김 리더십』출간
양병무(여성인적자원개발원) 겸임교수가『이경숙의 섬김 리더십』을 출간했다. 이 책은 숙명여대의 변화ㆍ발전양상과 그 과정에서 발휘된 이경숙 총장의 '섬김 리더십'을 소개하며 개인과 조직간의 관계, 리더의 참된 조건 등을 설명하고 있다. 양병무 겸임교수는 현재 한국인간개발연구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주요 저서로는『감자탕 교회 이야기』,『주식회사 장성군』등이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