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통해 취업문에 한 발짝 더 나아가고 싶은 숙명인이라면 취업경력개발원이 준비한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취업경력개발원은 2007년 겨울계절학기 ‘취업설계(엘리트숙명인코스)’ 교과목을 개설했다. HRD컨설턴트 전문가 신현호 겸임교수의 지도 아래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강의는 프리젠테이션 면접, 올바른 시간ㆍ정보 관리능력 등 취업준비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다루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대학생을 위한 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마련돼 있어 취업에 대한 실질적인 설계ㆍ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우들에게 도움을 준다. 취업경력개발팀의 한지윤 직원은 “강의를 듣고 난 뒤 취업 뿐 아니라 사회 진출 후 핵심 인재로 성장하는데도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ㆍ통계 분야의 직종을 꿈꾸는 학우들을 위한 아카데미 워크샵도 마련됐다.


12월 17일부터 28일까지는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숙명 금융직 아카데미 워크샵’이 열린다. 워크샵은 한국은행 금융시장국의 변성식 과장, 국제국의 양석준 차장, 외화자금국의 박준서 과장 등 총 10명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금융리스크의 이해’ ‘경제지표로 경제읽기’ ‘금리와 금융시장의 이해’ 등 금융직에 진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알아야할 15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4만원이며 ‘진로설계실습’ 교과목으로 1학점이 부여된다.


실무적인 통계 능력을 배우고 싶다면 ‘숙명 통계학 아카데미 워크샵’에 참여해보자. 2008년 1월 15일부터 2월 1일까지 6회에 걸쳐 열리는 워크샵은 국립한국해양연구소 RA 연구원으로 근무한 김주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통계 패키지 프로그램인 SPSS활용을 비롯해 설문조사에 의한 데이터 수집과 통계분석, 분석결과 해석 및 보고서 작성 요령 등 통계학과 관련된 실질적인 과제 수행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료는 8만원이다.


이 밖에도 취업경력개발원은 ‘현대아이파크몰 서비스 Instructor 교육과정’ ‘웅진코웨이 Service Expert 과정’ ‘기초직업능력 함양 프로그램’ 등을 계획 중이다. 위 과정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추후 우리 학교 홈페이지(www.sookmyung.ac.kr) ‘커뮤니티 숙명’에서 ‘취업경력개발 공지’ 게시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문의 : 취업경력개발원 한지윤(02-2077-7006/ je333@sm.ac.kr)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