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옥조 교수 ‘제22회 국제학술심포지엄’개최
우리 학교 정옥조(무용 전공) 교수가 지난 2일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제22회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제학술심포지엄은 ‘무용학의 학제간 연구(Cross-cultural & Interdisciplinary Research in Dance)’라는 주제로 무용예술과 관련된 세계의 지식, 정보, 문화산업의 경향을 파악하기 위한 국제적 규모의 학술대회이다. 정옥조 교수는 현재 다한무용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신현택 교수 한국임상약학회 회장으로 선출
우리 학교 신현택(약학 전공) 교수가 지난 10일 한국임상약학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임상약학회는 기존의 임상약학 관련 연구회 및 학회를 통합해 합리적 약물치료(rational pharmacotherapy)의 보장, 의학과 약학의 균형발전을 모색하는 전문 학술 단체다. 신 교수는 앞으로 임상약학에 대한 국내ㆍ외 정보교환과 학술 강연회 개최, 학회지 및 간행물 발간을 통해 복약지도의 기반을 구축하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현택 교수는 현재 의약정보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박수련 학우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 동상 수상
박수련(무용 04) 학우가 지난 16일 ‘제2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에서 민속춤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국립국악원과 한국일보사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궁중춤과 민속춤 부문으로 나눠져, 각 부문의 금ㆍ은ㆍ동상 수상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 의 입상자들은 지난달 열린 ‘온나라 국악 경연대회’ 입상자들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7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기념공연을 할 예정이다.

박민주 학우 첫 개인전 가져
박민주(서양화 전공 석사 2학기) 학우가 첫 번째 개인전 'From the light'를 오는 27일까지 서울 인사동 갤러리아이에서 연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저녁노을, 연못 등 일상적 풍경을 묘사한 작품들을 통해 시간의 흐름에 따른 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박민주 학우는 현재 우리 학교 서양화과 동문, 학우들의 모임인 ‘WENOW’의 회원이며, 몇 차례 그룹전시를 가진 바 있다.

박효정 학우 미국골대사학회 ‘젊은과학자상’ 수상
박효정(약학 전공 박사 1학기) 학우가 오는 12월 6일 미국골대사학회가 개최하는 골다공증학회에서 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한다. 선정된 논문 ‘The negative role of PDE4 in PTH-induced osteoclast formation'에는 부갑상선 호르몬에 의한 파골세포 분화 인자의 발편과 파골세포 형성유도에 PDE가 미치는 영향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미국골대사학회는 골대사 및 이와 관련된 질환을 연구하는 학술단체이며, 젊은과학자상은 골대사 연구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룬 연구자에게 주는 상이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