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헌관 111호에 위치한 학생생활상담소는 학우들이 보다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고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기관이다. 학생생활상담소는 학우들의 대인관계, 학업, 성격, 진로 등에 관한 고민을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를 통하여 해결하도록 하고 있다.


개인상담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보며 폭넓은 자기이해를 통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 명의 상담가와 하루 50분 정도의 지속적인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상담을 원하는 학우는 상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간략한 접수면접과 심리검사를 거친 후 상담가를 정해 시간 약속을 하면 된다.


일대일 상담보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나눔을 통한 문제 해결을 원하는 학우에게는 집단 상담을 추천한다. 집단 상담에서는 10여명의 학생들이 1~2명의 상담자와 일주일에 한 번씩, 2시간 정도의 모임을 갖고 고민을 털어 놓는다. 집단상담 참가자는 상담소 홈페이지나 숙대신보, IPTV 등 교내 홍보매체를 통해 공지한 후 모집한다.


상담 외에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심리검사 프로그램의 종류에는 다면적 인성검사(MMPI), 성격유형검사(MBTI), 적성탐색검사, 직업흥미검사 등이 있다. 이 중 자신의 목적에 맞는 것을 선택해 검사를 받으면 된다. 검사를 원하는 학우는 상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검사할 날짜를 정해 신청하면 된다. 대부분의 검사는 오천 원에서 만원 정도로 일반 연구기관보다 저렴하며 검사 결과는 일주일 후 50분 정도의 결과해석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직도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끌어안고 혼자서 고민하고 있다면 우리 학교 학생생활상담소를 찾아가 보자. 학생생활상담소의 문은 고민 많은 숙명인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다.


■ 학생생활상담소 홈페이지 주소 : http://sookmyung.ac.kr/~counsel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