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의 U-Biz 연구팀이 ‘2007년 행정기관 웹사이트 진단 및 컨설팅’ 연구용역을 수주했다.

정책ㆍ산업대학원 문형남(e비즈니스 전공) 교수가 이끌고, 테크노대학원 e비즈니스 전공 석사과정 학우 20여 명으로 구성된 U-Biz 연구팀은 연세대학교 등 경쟁 기관을 높은 점수 차로 제치고 이번 연구를 수주했다. U-Biz 연구팀은 228개 기관의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웹사이트를 진단 후,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해 문제점을 컨설팅하는 일을 맡게 된다.

U-Biz 연구팀은 올해의 연구용역을 수주함으로써 2001년 이래 행정기관 웹사이트 및 웹 접근성 컨설팅 사업추진단 5년 연속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우리 학교는 2003년 이래 행정자치부 주관의 ‘행정기관 웹사이트 평가 및 우수기관 선정’ 연구를 3년 연속 우수함을 인정받아 지난 2006년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업추진단장을 맡은 문 교수는 “모바일ㆍ유비쿼터스 캠퍼스를 구축해온 우리 학교의 노력과 연구팀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학교의 연구 수준이 국내 최고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biz 연구팀은 오는 12일까지 이번 연구에 참여할 학부생 인턴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생은 전공에 관계없이 문형남 교수 연구실(진리관 810, 710-99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