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연구활동 도우미 연구지원센터


우리 학교에서는 연구 및 학술활동의 관리ㆍ지원을 위해 연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연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4일 ‘연구지원 ONE-STOP 서비스’를 개소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연구정보, 연구지원사업 안내, 성과물 열람 및 자료출력을 할 수 있다. 또한 연구 과제 종료 2개월 전 연구비 집행현황, 연구결과물 일정관리, 과제 제출 마감일 등을 이메일로 개별 안내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기관별 전문상담자가 있어 연구과제 신청과 정산 등의 연구활동을 지원 받을 수도 있다.


연구지원센터 내의 Cafe Pine Tree와 상담실에는 연구 정보지, 컴퓨터와 함께 음료와 다과가 준비돼 있다. 우리 학교 교수는 이곳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정보교환을 할 수 있다. 상담실에서는 연구와 관련한 정보와 함께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지식의 창을 넓혀주는 고품격 문화시설


우리 학교에서는 문화적 품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간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정영양자수박물관은 동양의 자수예술과 섬유를 연구하고 전시하는 자수전문박물관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지의 복식자수, 생활자수, 감상자수 등을 전시하고 있다. 정영양자수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유물을 통해 전 세계의 결혼식용 복식, 관복, 일상복, 신발 등 생활자수품을 비교하고 연구할 수 있다.


문신미술관은 조각, 회화, 드로잉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드러낸 문신의 작품 수백 점을 전시하고 있다. 문신의 성장과정과 함께 그가 사용한 작업 도구, 대표적인 조각 작품까지 문신의 예술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한 영상물을 통해 문신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실도 있다.



일등급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


우리 학교에는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가 있다. ‘파란 리본’이라는 뜻의 르 꼬르동 블루는 1895년 마담 디스텔이 파리에서 설립한 후, 세계 최고의 요리 학교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는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르 꼬르동 블루 한국 분교이다. 숙명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프랑스 정통 요리를 쉽게 배울 수 있으며, 현지에서와 같이 수준 높은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곳에서는 효과적인 전문지식 교육과 철저한 실기 교육이 이뤄지도록 프랑스 현지에서 유학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은 프랑스어로 진행되며 전문 통역사를 둬 요리사와 학생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강의실에는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비디오 모니터와 경사진 거울이 설치돼 있어 요리장의 세심한 손놀림까지 상세히 관찰하며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