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월) 오후 7시 진리관 B101호에서 본교 강정애 총장의 특강이 열렸다. 눈꽃 멘토링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 ‘미래의 가치를 품은 글로벌 숙명’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는 재학생 71명과 교직원 13명 외에도 눈꽃 멘토 14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눈꽃 멘토들의 추천을 받아 이번 특강을 맡은 강 총장은 2002년부터 2008년까지 취업경력개발원장(이하 취경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때 눈꽃 멘토링을 처음 시행했다. 강 총장은 본인의 학창시절부터 취경원장 시절까지의 경험을 학우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본교의 역사와 나아갈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강 총장은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실험정신을 맘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학우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권효진(영어영문 13) 학우는 “눈꽃 멘토링을 통해 총장님께 직접 학교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본교 최성희 취업경력개발원 팀장은 “‘멘티에서 멘토가 될 때까지’라는 눈꽃 멘토링의 취지를 실현하고자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며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숙명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