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들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 자원봉사 기회 얻었다

지난달 26일(수) 본교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평창 조직위원회)가 단체 자원봉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창 조직위원회와의 협약을 통해 본교는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와 사회 발전 동력 축적 ▲자원봉사자 선발과 교육, 배치 등 협력 ▲언론 보도 등을 통한 홍보지원 및 포상 등에 대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본교는 자원봉사자의 모집 및 선발과 기본 교육 등을 평창 조직위원회와 협의하며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본교에서는 통역 관련 봉사자는 50명, 의전 관련 봉사자는 30명, 도핑 관련 봉사자는 20명을 선발해 총 100명의 학우가 모집된다.

본교 조종숙 사회봉사팀 직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는 국가적 행사다”며 “학우들이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나아가 자원봉사 문화까지도 발전시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도 이날 함께 협약을 체결했다. 평창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에는 본교 강정애 총장을 비롯해 이희범 평창 조직위원회 위원장, 김종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장, 김유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총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