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금)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숙명 창학 11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교가를 제창하고 있는 황선혜 총장(첫번째)과 축하 공연을 하고 있는 본교 합창단 ‘홀리데이싱어즈’(두번째).

지난 20일(금) 본교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숙명 창학 11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창학 110주년을 맞아 올해 기념식에는 ‘숙명 어워드’ 시상식이 추가됐다. 숙명 어워드는 본교 발전에 기여한 동문들을 기리고자 마련됐으며 시상식에서는 황젬마(가정 59졸) 동문을 포함해 총 8명이 공로상을 받았다.

이번 기념식은 총장 기념사 및 외빈 축사, 학내 구성원 표창식, 숙명 어워드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교직원, 학우, 외부 인사 등을 포함해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축하의 말로 입을 연 황선혜 총장은 “본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여성 리더들의 ‘허브(hub)’로서 이들의 역량을 키우고 숙명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축사에 이어 표창식이 진행됐다. 표창은 ‘정부 표창’ ‘장기근속자 표창’ ‘숙명인재상’ 총 세 부문으로 이뤄졌다. 정부 표창은 대통령 및 정부 장관이 수여하는 상으로 박미석 교수 외 6명의 교직원들이 수상했다. 이어 장기근속자 표창은 10년에서 30여 년 동안 재직한 총 44명의 학교 관계자들에게 주어졌다. 본교의 명예를 드높였다고 평가된 정유리(앙트러프러너십 13) 외 3명의 학우들은 숙명인재상을 받았다.

이번 기념식에서 숙명인재상을 받은 정 학우는 “창학 기념식을 통해 본교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그 노력을 본받아 앞으로 학교를 위해 더 많은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