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장학재단 설명회가 숙명장학봉사단의 주최로 지난 10일 명신관 221호에서 열렸다. 숙명장학봉사단 서정아(인문 04) 회장은 “학우들이 장학금 제도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장학금 제도를 알려 학우들의 장학금 수혜율을 높이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우리 학교의 장학재단과 장학금 지급 기준, 수혜 대상 목록이 담긴 인쇄물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숙명장학봉사단은 인쇄물에 소개된 장학재단과 수혜 자격 요건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인쇄물에서 자신에게 맞는 장학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장학금 수혜 경험이 있는 숙명장학봉사단 소속 단원들이 노하우를 공개했다. 서 회장은 자신이 작성했던 국내문화탐방 참가신청서를 예로 들어 ‘참가자 소개와 목적지 정보 등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말 것’을 강조했다. 장애학우 도우미를 했던 이주연(인문 04) 단원은 자신의 활동 경험을 토대로 에티켓에 대해 말했다. 이 단원은 “장애학우 도우미는 새로운 인간 관계도 맺고 봉사 활동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활동이다.”라며 도우미 활동을 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숙명장학생봉사단이 설명회에 참석한 학우들을 대상으로 각각에게 맞는 장학금에 대해 일대일 맞춤 상담을 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김신혜(인문 04) 학우는 “평소에 잘 몰랐던 교내ㆍ외 장학 제도를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돼 유익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