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교수 플루트 독주회
우리 학교 김미숙(관현악 전공) 교수는 오는 30일(월) 세종 문화회관에서 ‘Colors of the wind’ 플루트 독주회를 갖는다. 이번 독주회에는 피아니스트 김미혜와 하피스트 박라나가 함께 참여한다. 독주회에서는 플루트와 하프의 조화로 스페인의 정취가 느껴지는 ‘자크 이베르의 간주곡’ 등 6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김미숙 교수는 미국 명예 음악인 협회 회원 소속이며 현재 우리 학교 음악대학 관현악 전공 교수를 역임중이다.

심형 동문 개인 전시회
심형(불문 74졸) 동문은 28(토)까지 프랑스 Brouges 갤러리 ART-TENSION에서 5번째 개인 전시회를 갖는다. 심 동문은 우리 학교 졸업 후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 서양학과를 졸업했다. 2002년에는 미국 시카고 메뉴페이드 뱅크 갤러리에서 한국기독여류화가전에 참여했다. 심형 동문은 지난해 우리 학교 파리지회 동문회에 참석해 거리선교회이사로서 헌신봉사 한 이야기를 발표하기도 했다.

숙명 공직 동문 초청 간담회
지난 3일 꽃산달에서 ‘숙명 공직 동문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대외협력처 발전협력팀이 주최한 이날 간담회에는 법과대학장, 대외협력처장, 숙명리더십개발원장, 취업경력개발원장과 같은 교내 교무위원이 참여했다. 또한 5급 이상 공직 동문 및 행정고시ㆍ사법고시 출신 공직 동문 30여 명이 참석해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들은 추후 공직 동문 모임을 활성화할 것과 재학생의 취업ㆍ멘토프로그램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손국임 교수 ‘2007 교향악축제’ 협연
우리 학교 손국임(피아노 전공) 교수가 오는 17일(화) ‘2007 교향악축제’에서 피아노연주를 한다.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정치용 음악감독의 지휘로 원주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베토벤 서곡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프랑크 교향곡 d단조가 연주될 예정이다. 손국임 교수는 1972년 귀국독주회를 가진 이래 세계 정상급의 외국 연주단체 및 연주자와의 협연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병철 교수 고신대학교 초청 강의
우리 학교 음악치료대학원 최병철 교수가 5월 7일(월) 고신대학교에서 초청 강의를 한다. 고신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에서 주최하는 이번 강연은 ‘21세기 음악치료의 비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최병철 교수는 우리 학교 음악치료대학원에서 음악치료연구법, 음악과 인간행동, 치유음악목회, 고급음향심리학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청매회 봄 정기모임
국어국문학과 동문회 ‘청매회’가 19일(목) 봄 정기모임을 갖는다. 이번 모임에서는 창덕궁을 산책한 후, 한정식으로 점심식사를 할 예정이다. 청매회는 지난 1월 18일 학생회관 블루베리에서 신년모임을 가졌다. 자세한 사항은 청매회 이성림 회장(017-231-8455)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대신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